현재 화장시설이 부족한 상황에서 상업적 목적으로 화장시설을 허위로 다수·선점 예약하거나 무단 취소하여 실수요자의 이용에 막대한 불편을 야기하고 어렵게 설치한 화장시설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없는 등의 문제점이 발생함에 따라, 화장예약 창구를 e하늘로 단일화하여 실수요자(유족)들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(화장시설)에서 화장할 수 있도록 예약편의를 제공함과 동시에 화장시설의 가동 효율성을 향상하였습니다.
2.장사시설 현황 및 용품·가격 정보 제공 서비스
종전 국민들이 장사시설을 이용하고자 하여도 설치현황이나 사용료 등에 대한 정보가 없거나, 정보가 제공되는 경우에도 공급자 중심으로 극히 제한적이어서 국민들은 시설의 예약현황이나 가격정보, 가격대비 품질 등을 파악 할 수 없는 불편에 따라, 장사시설 설치·조성 현황 및 용품·가격 관련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국민들이 자유롭게 조회 및 비교 할 수 있도록 하여 가격인하를 유도하여 장례비용이 감소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.
3.장례 및 장사행정 절차 등에 대한 정보 제공
갑작스런 고인의 죽음을 맞이한 유가족에게 복잡하고 어려운 장례절차 및 문상절차에 대한 신뢰성 있는 정보를 체계적으로 제공하고, 매장·화장 등 장사방법 및 관련 행정절차를 안내함으로써 슬픔과 상실감에 고통받는 유가족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드릴 수 있는 든든한 동반자가 되고 있습니다.
4.사망정보 제공을 통한 국고누수 방지
사망신고 지연 및 기피에 따라 각종 연금 및 복지급여가 부당하게 지급되거나 국고가 누수되는 등의 문제점에 대하여, e하늘은 가장 빠른 사망정보 취득 및 제공 시스템으로, 조기 취득한 사망정보를 각종 연금 및 급여 지급기관에 제공함으로써 지급업무의 내실화와 국고누수의 원천적 차단에 기여하고 있습니다.